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9 종목 정리

by ※§◈‡◐♣ 2021. 7. 20.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에는 녹십자, 서린바이오, 일신바이오, 에스맥, 레몬, 피에이치씨, 블루베리 NFT,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9 종목 정리

 

1. 녹십자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주가-흐름
녹십자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국책 과제 공모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돌입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 임상 2상 승인받았습니다.

 

기업소개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입니다.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이 있습니다.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 재조합 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합니다.

 

 

 

2. 서린바이오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서린바이오-주가-흐름
서린바이오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혈장 단백질 연구를 비롯해 혈액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바이오 맵스 칩을 개발했습니다.

 

기업소개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3. 일신바이오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일신바이오-주가-흐름
일신바이오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혈액 및 시약 냉장고, 동결건조기 등을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기업소개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으며,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투자회사인 아이에스씨는 동사 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4. 에스맥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에스맥-주가-흐름
에스맥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관계사인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 중이며, DNP002라는 항체신약 물질을 코로나19 관련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ARDS) 치료제 등으로 개발 중입니다.

 

기업소개

베트남 현지 공장(박닌)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Module사업부문에서 Touch Screen Module 및 Key Module과 함께 Speaker Module 등의 제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5. 레몬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레몬-주가-흐름
레몬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혈장 분리막 연구개발 실적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EMI 사업 및 나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세계 최대 생산 역량의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 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설계,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산된 나노필터로 제작된 마스크가 2020년 3분기에 유럽 인증(CE)을 완료하였으며, 2021년 2월에는 자체 개발한 필터를 적용한 친환경 생분해성 마스크를 미국 FDA에 등록 완료했습니다.

 

6. 피에이치씨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피에이치씨-주가-흐름
피에이치씨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2018년 순수 혈장을 분리해 혈당을 측정하는 초정밀측정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기업소개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의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코치, 키플링 등)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및 인터넷 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7. 블루베리 NFT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블루베리 NFT-주가-흐름
블루베리 NFT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2020년 6월 10일 연세대 의과대 산학협력단 및 연세대 신약개발 벤처기업 리퓨어 생명과학과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유래 치료 항체 공동연구 개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기업소개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동사의 전체 매출액 중 콘돔 제품 부문이 48.0%를 차지하며 의약품 부문의 경우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콘돔, 지삭크(COT), 장갑(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검진용) 등이 있습니다.

 

8. 시노펙스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시노펙스-주가-흐름
시노펙스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기업소개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 분야에 바탕이 됩니다. 2020년 10월 (주)프론텍 흡수합병을 완료했습니다. (주)프론텍은 에어필터에 사용되는 PTEE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임

 

9. 한국유니온제약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한국유니온제약-주가-흐름
한국유니온 제약 주가 주봉 차트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편입 이유

혈장 보충제 숙신산 젤라틴 생산기술 개발 관련 정부 연구과제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기업소개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며 고형제, 액상 주사제, 세파 분말주사제의 GMP 제형을 갖추었으며 항생제, 근골격계, 소화기계 품목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완제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타사와 달리 다양한 규격의 앰플주사제와 세파 분말주사제 설비시설을 별도로 갖추고 있어 주사제 품목에서 경쟁우위에 있습니다. 세분화된 GMP 시설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량신약, 신규 제형 개발 및 새로운 조성 복합제 개발 등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 추천이 아니며,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