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자리 관련주 7 종목 정리

by ※§◈‡◐♣ 2021. 7. 21.

일자리 관련주에는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대성창투, 윌비스, TS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사람인에이치알 기업이 있습니다. 취업 관련 정보 및 교육서비스 제공 등의 인적자원 사업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일자리 관련주 7 종목 정리

 

1. 아이비김영 (일자리 관련주)

아이비김영-주가-흐름
아이비김영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21년 6월 취업교육시장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성인 실무 교육 서비스 업체인 (주)파인트리컴퍼니 지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대학 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9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메가엠디 (일자리 관련주)

메가엠디-주가-흐름
메가엠디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의/치의학전문대학원, 약학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입시 및 원격 평생 교육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원격 평생교육원 및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HRD)과 PSAT(공직 적격성 평가) 교육사업, 부동산 교육 사업(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부동산 실무 등)도 영위 중입니다.

 

기업소개

메가스터디의 계열회사로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입니다. 의·치의학 교육 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 입문자격시험(PEET), 공무원 시장 및 부동산 교육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현재 중등 임용시험의 일부 과목에 대해 교재를 출시하였으며, 향후 문항 개발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3. 대성창투 (일자리 관련주)

대성창투-주가-흐름
대성창투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대성그룹 계열의 창업투자회사입니다.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의 벤처 창업정책으로 부각되었습니다. 대성 글로벌위너 청년창업 투자조합, 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 투자펀드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되었습니다.

 

 

 

4. 윌비스 (일자리 관련주)

윌비스-주가-흐름
윌비스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2008년 3월 신림동 한림법학원의 영업 전부를 양수함으로써 사법시험, 행정고시, 외무고시, 공무원 시험 외에 공인중개사, 변리사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 또한 실시하고 있습니다. 15년 7월 (주)나무경영아카데미를 종속회사로 추가하여 공인회계사, 세무사 학원 시장에서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소개

의복제조 업체입니다. 바이어에게 주문을 받아 OEM 방식(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으로 의류를 생산, 수출합니다.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CARTER'S INC. 등이 주요 바이어입니다. 종속회사 나무경영아카데미, 스터디 독서실, 윌비스 에듀 등을 통해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5. TS인베스트먼트 (일자리 관련주)

TS인베스트먼트-주가-흐름
TS인베스트먼트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및 한국 벤처투자조합의 결성 및 운용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창업투자회사입니다.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의 벤처 창업정책으로 부각되었습니다.

 

기업소개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에서 중기 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를 인수했습니다. 2021년 3월 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은 8,075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6. DSC인베스트먼트 (일자리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주가-흐름
DSC인베스트먼트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업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의 벤처 창업정책으로 부각되었습니다.

 

기업소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말 현재 동사가 운영 중인 투자조합은 총 13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6,20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출자 사는 한국 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입니다.

 

7. 사람인에이치알 (일자리 관련주)

사람인에이치알-주가-흐름
사람인에이치알 주식 주봉 차트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다우그룹 계열사로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을 통한 서비스 및 오프라인을 통한 인재파견, 헤드헌팅, 취업 등을 지원하는 리크루팅 전문업체입니다. 모바일/SNS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모바일 Web 서비스 및 모바일 App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기업소개

온라인 기반의 HR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동사 및 연결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채용 관련 사업은 온라인 기반의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업(이하 '매칭 플랫폼 사업')과 오프라인 기반의 아웃소싱 및 헤드헌팅 사업(이하 '오프라인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자리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 추천이 아니라,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