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9 종목 정리

by ※§◈‡◐♣ 2021. 7. 18.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에는 케이씨에스, 누리플렉스,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 한국전자금융, 풍산, 프리엠스, 푸른기술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자동화기기/ 디지털화폐 관련주 9 종목 정리

 

1.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주가-흐름
케이씨에스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된 프로그래밍 및 시스템 통합(SI) 전문업체입니다. 금융단말 기반 KIOSK 사업(티켓 발매기, 무인민원발급기, 주유기 셀프 Unit 등)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S/W 상품이 있습니다. 선진형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노하우를 습득하여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누리플렉스

누리플렉스-주가-흐름
누리플렉스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2021년 5월 라인플러스와 중남미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DBC)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기업소개

통신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무선통신 솔루션의 핵심기술개발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3월 16일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직접 지배하는 계열사는 6개 사가 있으며, 계열회사는 현재 비상장 회사입니다. 동사는 AMI 기술기반의 EMS 분야(AMI-EMS)와 ESS 기반의 EMS분야(ESS-EMS), 태양광 등 에너지 자립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3. 케이씨티

케이씨티-주가-흐름
케이씨티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금융단말 시스템 및 특수 단말 시스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동화기기, 금융단말기, (영업점 창구용 통합 단말, 통장프린터, 카드발급기, 핀패드, 신분증 스캐너 등)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2002년 12월 한국컴퓨터 지주로부터 물적 분할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금융단말 및 특수 단말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시장 수요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 복권, 인천 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 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로지시스

로지시스-주가-흐름
로지시스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 서비스 대행사업은 VAN사의 현금 자동입출금기 대행 관리와 금융기관 365 코너의 현금 자동 입출금기 대행 관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용역, 상품 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 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수행합니다.

 

 

 

5. 한네트

한네트-주가-흐름
한네트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컴퓨터 지주 계열의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 사업 업체입니다.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현금 자동인출기를 설치하고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현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06년 1 금융권의 모든 금융기관과 업무체결을 완료했습니다.

 

기업소개

1997년 VAN 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 사업입니다. 신용카드 활성화와 더불어 주 5일 근무제 시행 확대로 현금 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있습니다.

 

 

 

6.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주가-흐름
한국전자금융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금융자동화기기(CD, ATM) 관리 서비스 전문업체입니다. ATM 관리사업, CD VAN 사업(고객들에게 현금인출, 계좌조회, 계좌이체 서비스 등을 제공), 현금물류사업(현금 처리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되었습니다.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입니다.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7. 풍산

풍산-주가-흐름
풍산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비철금속의 소재(동 및 동합금 판/대, 관, 봉/선, 소전 등)를 제조, 판매하는 신동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전 재료(소전) 생산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구 풍산)로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계열회사는 국내법인 8개 사와 해외법인 10개입니다. 방산부문의 신규 사업은 정부의 군 전력 증강 계획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155 mm 사거리 연장탄 및 120 mm 박격포탄 등 21개의 신규사업 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8. 프리엠스

프리엠스-주가-흐름
프리엠스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체, 프린터, 현금인출기, 마권발매기 등 금융 단말기를 OEM 생산 방식을 통해 제조 및 판매합니다.

 

기업소개

건설 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개발하여 일부 모델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본사 공장에 "SMT Line"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도 쉽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9. 푸른기술

푸른기술-주가-흐름
푸른기술 주가 일봉 차트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편입 이유

무인 자동화기기 관련 제품 생산 업체, 금융자동화(현금 입출금기 및 현금 방출기 모듈 및 시스템 등), 역무자동화(승차권 발매기, 교통 충전 카드기 및 자동게이트 시스템 등), 특수 단말시스템(대형마트 푸드코트 시권 발매기 Kiosk, 공항/항만 등의 세금 환급 Kiok 등)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1997년 7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9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푸른에스엠' 1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