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계 관련주 9 종목 정리

by ※§◈‡◐♣ 2021. 7. 22.

육계 관련주에는 푸드나무, 팜스토리, 이지홀딩스, 하림, 체리부로, 동우팜테이블, 마니커에프엔지, 마니커, 교촌에프앤비 기업이 있습니다. 닭고기 가공 등 닭고기 관련 업체들입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육계 관련주 9 종목 정리

1. 푸드나무 (육계 관련주)

푸드나무-주가-흐름
푸드나무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푸드테크 업체입니다.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 간편 건강식품 관련 식품의 제조, 도소매, 유통, 상품 중개업 및 전자상거래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기업소개

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 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1년 3월 말 기준 1억 2,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잇 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18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팜스토리 (육계 관련주)

팜스토리-주가-흐름
팜스토리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하는 육가공 전문업체 마니커에프앤지의 최대주주입니다.

 

기업소개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 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및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 도축 두수 기준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이 3.79%로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3. 이지홀딩스 (육계 관련주)

이지홀딩스-주가-흐름
이지홀딩스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닭고기 업체 마니커, 오리제품의 생산 및 판매업체 정다운의 최대주주입니다.

 

기업소개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 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4. 하림 (육계 관련주)

하림-주가-흐름
하림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입니다. 종란의 생산에서부터 부화, 사료 생산, 사육,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를 수직 통합하여 운영하는 육계 계열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 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 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 애니멀 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5. 체리부로 (육계 관련주)

체리부로-주가-흐름
체리부로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입니다. 신선육 및 육가공 제품 유통업체 (주)델리퀸, 종계 사육 및 부화 업체 농업회사법인 (주)한국원종, 육가공 제품의 생산 및 유통업체인 (주)체리푸드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 부문, 육가공 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수입산은 물론 국내 경쟁업체의 제품과 비교해서도 충분한 시장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 동우팜투테이블 (육계 관련주)

동우팜투테이블-주가-흐름
동우팜테이블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 지정 가축(육계) 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괄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 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 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 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했습니다. 브랜드 '동우 바른 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 향상, 판매 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7. 마니커에프앤지 (육계 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주가-흐름
마니커에프앤지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육가공식품 전문 업체.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합니다.

 

기업소개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 HMR, 기타류 등 7가지로 분류됩니다. 맥도널드,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장 집중 공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최대 화두가 되고 있는 HMR 시장 개척을 위해 계육을 활용한 닭볶음탕류, 죽류, 탕류 등 다양한 HMR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8. 마니커 (육계 관련주)

마니커-주가-흐름
마니커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를 구축했습니다.

 

기업소개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됩니다.

 

9. 교촌에프앤비 (육계 관련주)

교촌에프앤비-주가-흐름
교촌에프앤비 주식 주봉 차트

 

편입 이유

교촌치킨 브랜드를 통한 치킨 가맹사업(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치킨 조리를 위한 원자재(계육)와 부자재(소스, 치킨무, 패키지 등)를 가맹점에 제공합니다.

 

기업소개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은 크게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력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 중 가맹점 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됩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입니다.

 

이상으로 육계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추천이 아니라,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