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12 종목 정리

by ※§◈‡◐♣ 2021. 7. 21.

스마트카 관련주에는 한컴MDS, 모트렉스, 만도, 아이에이, DB하이텍, 오비고, 현대모비스, 인포뱅크, 엠씨넥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LG이노텍, 유비벨록스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14 종목 정리

1. 한컴MDS (스마트카 관련주)

한컴MDS-주가-흐름
한컴MDS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서비스 솔루션으로는 임베디드 OS OSEK(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SW 등이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전장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기업소개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AI, IoT, 빅데이터, 통신 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2. 모트렉스 (스마트카 관련주)

모트렉스-주가-흐름
모트렉스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운전자와 차량 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Automotive HMI 기술을 바탕으로 IVI(In Vehicle Infotainment)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 중인 자동차 부품 업체입니다. 향후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율주행차량 시대에 대비하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시장을 겨냥한 Head Up Display(이하 "HUD"), Dashcam 등을 개발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전장 IT 사업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신흥국(인도, 멕시코, 호주 등) 수출 차량에 주력으로 제품을 공급합니다.

 

기업소개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합니다.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3. 만도 (스마트카 관련주)

만도-주가-흐름
만도 주식 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을 개발/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제동장치, 조향장치 등 새시부품과 전자 조향장치, 차선 변경 안전시스템, 자동 주차시스템 등 전장부품을 개발, 생산 중입니다.

 

기업소개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새시 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 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토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아이에이 (스마트카 관련주)

아이에이-주가-흐름
아이에이 주식 일봉 차트

 

아이에이 관련주 편입 이유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등과 협력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분야 및 바디/새시 분야의 자동차용 반도체를 국산화 개발 중입니다. 정부지원 국책과제인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 및 '시스템 IC 2015' 과제에 참여하여 현대차 그룹 등과 자동차용 반도체(바디/새시 분야)를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 솔루션 개발기술 등 우수한 설계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사는 시장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 활동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5. DB하이텍 (스마트카 관련주)

DB하이텍-주가-흐름
DB하이텍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용 반도체 등을 설계업체에서 위탁을 받아 양산을 하는 파운드리 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 블랙박스용 이미지 센서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외 팹리스들에게 자동차 전장 시스템에 들어가는 시스템 반도체를 지속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 오비고 (스마트카 관련주)

오비고-주가-흐름
오비고 주식 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및 판매 업체입니다.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의 두 개의 축으로 자동차 차량 제조사(OEM), 차량 공급사(Tier 1) 및 통신사를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의 두 개의 축으로 자동차 차량 제조사(OEM), 차량 공급사(Tier 1) 및 통신사를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카 콘텐츠 서비스 사업은 시작단계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중심으로 지역별 서비스 (음악, 날씨 등)를 오비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7. 현대모비스 (스마트카 관련주)

 

현대모비스-주가-흐름
현대모비스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현대차 그룹에서 스마트카 솔루션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주행 시 차량의 차선이탈을 경고해주는 LDWS, 차선이탈 시 차량 스스로 주행을 제어하게 해주는 LKAS, 주행 중 차 간 적정거리를 유지해주는 SCC,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를 지원하는 SPAS, 주행 중 타이어 상태를 확인해 주는 TPMS 등의 부품을 생산합니다.

 

기업소개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8. 인포뱅크 (스마트카 관련주)

인포뱅크-주가-흐름
인포뱅크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스마트카 분야 자동차 전장부품 S/W 개발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 Smart Car서비스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입니다.

 

기업소개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인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 등)을 진행합니다.

 

 

 

9. 엠씨넥스 (스마트카 관련주)

엠씨넥스-주가-흐름
엠씨넥스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차선이탈 경보 카메라(LDWS), 통신 핸들 조향 연계 후방카메라(CAN), 졸음방지(DSM 카메라), 나이트 비전 등을 개발 중입니다.

 

기업소개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 상해 전자 유한 공사과 엠씨넥스 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 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됩니다.

 

10.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스마트카 관련주)

모바일어플라이언스-주가-흐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 관련 전자부품 개발업체입니다. 내비게이션, HUD(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개발 및 제조를 합니다.

 

기업소개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11. LG이노텍 (스마트카 관련주)

LG이노텍-주가-흐름
LG이노텍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LG그룹 계열의 종합 전자부품 전문업체로 전장부품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무인차 관련 기술의 핵심인 센서 기술 개발을 현대차 그룹과 협업 중입니다.

 

기업소개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 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광학 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합니다.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12. 유비벨록스 (스마트카 관련주)

유비벨록스-주가-흐름
유비벨록스 주식 주봉 차트

 

스마트카 관련주 편입 이유

Embedded S/W 기반의 스마트카드와 스마트 모바일(스마트폰, 스마트카)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스마트카드와 스마트 모바일 사업 및 블랙박스, 지도 플랫폼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스마트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영위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콘 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스마트폰용 콘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영위하는 모바일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당기말 기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등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 추천이 아니며,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