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8종목 정리

by ※§◈‡◐♣ 2021. 7. 20.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에는 코스모신소재, 대주전자재료, 삼성전기, 네온테크, 아모텍, 삼화콘덴서, 알에프세미, 윈텍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종목 정리

MLCC(Multi Layer Ceramic Capacitor, 적층세라믹콘덴서)란 가전제품의 필수 부품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의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반도체가 작동하도록 하는 전자부품입니다. 스마트폰, TV, 전기자동차 등 반도체와 전자회로가 있는 제품에는 대부분 들어갑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1.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주가-일봉-차트
코스모신소재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LCD TV, 스마트폰, 컴퓨터, 자동차 부품용 MLCC 등에 사용되는 이형필름, 점착필름 등 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 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2010년에 GS그룹에 인수되어 법률상 GS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었으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의 2 제1항에 의거 2015년 7월 22일 자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GS`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2.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주가-일봉-차트
대주전자재료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MLCC 등 전자부품에 쓰이는 전도성 페이스트 및 LED 등에 쓰이는 형광체와 기타 고분자 재료 등을 생산/판매. 고객사인 삼성전기에 MLCC용 전극 페이스트를 공급 중입니다.

 

기업소개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기업입니다.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습니다. LED용 형광체는 LG화학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여 세계 2위의 생산능력을 확보 중입니다.

 

 

 

3. 삼성전기

삼성전기-주가-일봉-차트
삼성전기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주요 제품으로 MLCC(Multi Layer Ceramic Capacitors), Inductor, Chip Resistor 등이 있습니다. 0402(0.4mm x 0.2mm) Size 등의 초소형 MLCC 등 고객의 Size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합니다.

 

기업소개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원, 세종, 부산 등에 국내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 생산법인과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에 판매법인, 인도 R&D법인을 보유함.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 네온테크

네온테크-주가-일봉-차트
네온테크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화 설비(FA System) 중 제어장치 및 모터 상품 제조, 반도체/LED/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합니다. 반도체/LED/MLCC용 절단 장비 부문 주요 제품으로는 Dicing Saw(반도체/LED), Saw & Sorter(반도체/PCB), MLCC Cutter(MLCC), Micro LED Cutting(PCB Panel) 등이 있습니다.

 

기업소개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 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 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습니다.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 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5. 아모텍

아모텍-주가-일봉-차트
아모텍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신소재를 바탕으로 한 종합부품소재 기업입니다. 2019년 상반기 본격적인 양산을 목표로 복합 MLCC 개발을 진행했으며, 중국 통신업에 MLCC 납품 기대감이 있습니다.

 

기업소개

수동 전자부품 및 BLDC 모터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합니다. 당기말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주가-일봉-차트
삼화콘덴서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 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를 생산합니다. 주요 제품으로 전력용 콘덴서, 세라믹 콘덴서, 적층 콘덴서(MLCC), Chip Inductor 및 핵융합 관련 핵심부품 등이 있습니다. MLCC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기업소개

종합 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습니다. 콘덴서는 수출 비중이 국내 매출 비중보다 높은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20년 64.0%, 21년 1분기 70.7%를 차지합니다. 가전제품의 Life-Cycle의 단기화에 대응하는 생산 체계를 갖추고 유럽 및 동남아, 미주, 러시아, 중국 시장 등 수출판로의 다변화를 도모하고 국내 대형 IT기업과의 안정적인 거래관계 유지 중입니다.

 

7.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주가-일봉-차트
알에프세미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마이크로폰용 ECM Chip(소형 전자기기의 마이크로폰), TVS Diode(전자기기 회로 보호용 소자), AC 직결형 LED 조명 등이 있으며,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기능을 내장한 신개념 마이크로폰(ECM) 칩을 개발해 국내외 마이크로폰 업체에 공급 중입니다.

 

기업소개

반도체 소자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산둥성 위해시, 광둥성 심천시, 말레이시아, 미국 및 아르헨티나에 종속기업을 두고 있습니다.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이며, 자사 고유의 반도체 기술을 이용한 LED조명 부문이 있습니다.

 

8. 윈텍

윈텍-주가-일봉-차트
윈텍 주가 일봉 차트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편입 이유

머신 비전(Machine Vision) 기술에 기반한 검사장비 업체로 MLCC 외관 검사기 및 마이크로 칩 외관 검사기 관련 CI(Chip Inspector) 사업을 합니다. MLCC 외관 검사기의 경우 국내 중소형 MLCC제조사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 중입니다.

 

기업소개

머신 비전(Machine Vision) 및 화상 처리를 통한 전자 부품, 디스플레이, 필름 검사 S/W 개발 및 장비를 제작합니다. 전자 부품 관련 검사장비 관련 CI(Chip Inspector) 사업, 디스플레이 관련 검사장비 사업부인 LI(LCD inspector) 사업, 필름 관련 검사장비인 FI 사업으로 분류됩니다. 머신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머신 비전 개발, X-ray 검사장비 개발 등 신사업 개발 중입니다.

 

이상으로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 추천이 아니며,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