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관련주 7종목 정리

by ※§◈‡◐♣ 2021. 7. 19.

카카오뱅크 관련주에는 드림시큐리티, 넷마블, KB금융, 한서예스24홀딩스, 한국금융지주, 예스24, 카카오 기업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 정리

 

1. 드림시큐리티 (카카오뱅크 관련주)

드림시큐리티-주가-차트-흐름
드림시큐리티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카카오뱅크에 보안 인증 솔류션을 공급합니다.

 

기업소개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 모듈, 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 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 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합니다.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2. KB금융 (카카오뱅크 관련주)

 

KB금융-주가-차트-흐름
KB금융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자회사 국민은행이 카카오뱅크 3대 주주로 지분 9.3% 보유 중입니다.

 

기업소개

2008년 설립된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 기준 국내 원화예수금 20.8%, 원화대출금 19.7%로 업계 1위 점유율을 가진 국민은행이 대표적 종속기업입니다.

 

3. 한세예스24홀딩스 (카카오뱅크 관련주)

한세예스24홀딩스-주가-차트-흐름
한세예스24홀딩스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자회사 예스 24가 카카오뱅크 지분 1.4%(5,681,393) 보유 중입니다.

 

기업소개

의류사업부문을 분리하여 신설법인인 한세실업으로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 이후 상호를 한세예스24홀딩스로 변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계열회사를 통해 의류 제조 및 판매업, 온라인 도서 판매업, 출판업, 캐릭터 아동복 및 용품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함. 한세실업, 예스24, 동아출판, 한세드림 등이 연결대상 종속회사입니다. TARGET, OLD NAVY, GAP 등이 주요 바이어입니다.

 

 

 

4. 한국금융지주 (카카오뱅크 관련주)

 

한국금융지주-주가-차트-흐름
한국금융지주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카카오뱅크 지분 4.67% 보유 중입니다. 손자회사 한국투자 밸류자산운용이 카카오뱅크 2대 주주로 지분 27.1% 보유 중입니다.

 

기업소개

금융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 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저축은행, 한국투자 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한국투자 프라이빗에쿼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자회사인 한국 카카오 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하였으며 이로써 비은행 금융지주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5. 예스24 (카카오뱅크 관련주)

예스24-주가-차트-흐름
예스24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카카오뱅크 지분 1.4% 보유 중입니다.

 

기업소개

온라인 도서 유통을 발판으로 음반, DVD, 문구/GIFT, 영화/공연의 티켓 예매 서비스, eBook 등의 다양한 문화상품의 판매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공연장 대관 업체 예스24 라이브홀, 전자상거래 기업 HANSAE YES24 VINA CO., LTD. 등 6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회사는 한세예스24홀딩스입니다. 인터파크, 교보문고, 알라딘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6. 넷마블 (카카오뱅크 관련주)

 

넷마블-주가-차트-흐름
넷마블 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

카카오뱅크 지분 3.74% 보유 중입니다.

 

기업소개

넷마블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합니다.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등이 있습니다.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 중입니다.

 

7. 카카오 (카카오뱅크 관련주)

카카오-주가-차트-흐름
카카오 주봉 차트

 

카카오 관련주 편입 이유

2016년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를 설립하며 인터넷 전문은행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최대 주주입니다.

 

기업소개

카카오 업체는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 글로벌 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의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