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14 종목 정리

by ※§◈‡◐♣ 2021. 7. 17.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14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배출권 거래제도를 통해 탄소에 가격을 부과 중이거나 고려하고 있는 국가 및 지역은 64 곳으로 대부분 ETS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가격이 부과되는 탄소는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21.5%라고 합니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종목 정리

 

1. 에코프로에이치엔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에코프로에이치엔-주가-흐름
에코프로에이치엔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 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온실가스 제거 소재 제조 및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장비 제조 및 판매업, 환경 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공사업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후성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후성-주가-흐름
후성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 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합니다.

 

  • 에어컨용 냉매가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시설을 보유함

 

3. 에코프로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에코프로-주가-흐름
에코프로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에코프로 사업부문은 환경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됩니다.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합니다.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화 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합니다.

 

 

 

4. 글로벌에스엠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글로벌에스엠-주가-흐름
글로벌에스엠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 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루,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사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입니다. 탄소배출 컨설팅을 자회사로 하는 누리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에코바이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에코바이오-주가-흐름
에코바이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온실가스 감축으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며,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 에너지 사업으로 매립지 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 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6. KC코트럴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KC코트럴-주가-흐름
KC코트럴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탈황설비, 집진설비를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 사업용 발전소에 이산화탄소 집진설비를 설치했습니다. 환경오염방지 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및 태양광 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사업 기업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켐트로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켐트로스-주가-흐름
켐트로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이산화탄소를 모아 에틸렌 탄산염으로 변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된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컬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전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8. 클라우드에어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클라우드에어-주가-흐름
클라우드에어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2020년 10월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광민감성 증가로 인한 아스타잔틴 생산력이 향상된 고광 유발 헤마토코쿠스 돌연변이체 및 이를 이용한 배출가스 내 이산화탄소의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기술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로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영업 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했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9. 한솔홈테크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한솔홈테크-주가-흐름
한솔홈테크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한솔홈테크는 한솔 뉴질랜드 탄소배출권 확보, 지난 2010년에는 지식경제부로부터 국내 최초 온실가스 감축 사업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10. 휴켐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휴켐스-주가-흐름
휴켐스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국제적인 기후변화에 대응에 동참하고자, 2004년부터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참여했습니다. 2007년 상반기에는 희질산 2/3/4 공장의 온실가스 감축시설이 준공되었으며, 2013년 2월에는 희질산 5 공장에 온실가스 감축시설이 추가로 설치되었습니다.

 

  •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제42조에 따라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업체에 해당됨
  • 제삼자 검증을 마친 당사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을 정부 당국에 신고하고 이해 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음
  •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 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11. SGC에너지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SGC에너지-주가-흐름
SGC에너지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집단에너지 사업과 자회사 지분관리 및 투자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판매와 확보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를 통해 수익성 개선되는 보이고 있습니다.

 

12. 이건산업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이건산업-주가-흐름
이건산업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솔로몬군도 해외법인의 조림사업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가 전망됩니다. 1972년 설립된 이후 선창산업, 성창기업과 함께 과점체제를 유지하면서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주도했습니다. 2000년대 중반 이후 건설경기 부진 및 수입물량 증가 등으로 사업역량이 약화되면서 합판 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하여 합판 및 마루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3. 세종공업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세종공업-주가-흐름
세종공업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차트

 

기업소개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14. 그린케미칼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그린케미칼-주가-흐름
그린케미칼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일봉 차트

 

기업소개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 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유지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가 주 사업입니다.

 

이상으로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