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버스 관련주 15 종목 정리

by ※§◈‡◐♣ 2021. 7. 20.

메타버스 관련주에는 선익시스템, 와이제이엠게임즈, 알체라, 덱스터, 자이언트스텝, 에이트원, 한빛소프트, 위지윅스튜디오, 옵티시스, 코세스, 칩스앤미디어, 주연테크, 엠게임, 씨엠에스에듀, 이랜텍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편입 이유와 관련주 소개를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종목 정리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를 각각 의미하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 등을 활용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가상현실(VR) 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입니다. 3차원의 가상세계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서비스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방위적으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가상세계라는 매우 폭넓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1. 선익시스템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주가-흐름
선익시스템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AR/VR 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OLED(OLEDoS) 증착기 시장에서 양산용 300mm 웨이퍼 증착장비를 납품합니다.

 

기업소개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R&D, 물질 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 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2. 와이제이엠게임즈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게임즈-주가-흐름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VR 게임 제작 등 VR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와 스튜디오 에이치지와 공동 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을 서비스 중입니다. 일본 상장사인 구미사 와 합작법인을 세우며 VR 콘텐츠,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인 서울엑스알스타트업스(주)를 운영합니다.

 

기업소개

VR(가상현실) 및 모바일 게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기업 4개 업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동모터의 경우 전 공정의 자동화가 어려워 일부 공정은 수작업이 요구되고, 제품 생산부터 출고까지 지속적인 품질검사가 이뤄지는 등 일정 부분의 비용 요인이 존재합니다.

 

3. 알체라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주가-흐름
알체라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 제트의 모회사 스노우가 알체라 최대주주입니다.

 

기업소개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 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됩니다. AI 기술개발에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을 개발하여 동사의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덱스터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주가-흐름
덱스터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2021년 6월 크레마 월드와이드와 '뉴미디어 광고 홍보 콘텐츠에 대한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동사와 크레마 월드와이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기반 실감형 영상 공동 개발 및 투자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입니다. VR/AR, XR과 실감 콘텐츠, 테마파크, 디지털 휴먼 제작 등 뉴미디어 영상을 기획, 제작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 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 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5.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주가-흐름
자이언트스텝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 평가 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 기업으로, 광고 VFX 및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VFX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의 핵심인 실감형 콘텐츠를 잘 구현해낼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 솔루션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6. 에이트원 (메타버스 관련주)

에이트원-주가-흐름
에이트원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AR 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종합군수지원 개발사업 등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항공분야) 부품을 개발하여 공급 중입니다. 2021년 2월 자체 개발한 실생활 영어학습 VR(가상현실) 콘텐츠 'VR 뉴욕스토리(VR NEW YORK STORY)'를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유통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XR(확장 현실)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가상현실(VR) 플랫폼 전문기업 '브이알루'와 업무협약(MOU) 체결했습니다.

 

기업소개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 시뮬레이션을 개발 중입니다.

 

7. 한빛소프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주가-흐름
한빛소프트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20년 7월 코드리치, HM솔루션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서울 올릭핌 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체결했습니다.

 

기업소개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한빛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7.14%,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2.8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위지윅스튜디오 (메타버스 관련주)

위지윅스튜디오-주가-흐름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2021년 3월 자회사 엔피, XR(확장 현실) 스테이지 오픈식 진행을 했습니다. 엔피는 XR 스테이지를 통해 3차원 가상 세계로 현실과 비현실을 아우르는 메타버스에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XR 스테이지는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기업소개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 지분 인수를 하였습니다.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했습니다.

 

 

 

9. 옵티시스 (메타버스 관련주)

옵티시스-주가-흐름
옵티시스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디지털광링크 기술이 메타버스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며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광링크 기술은 대용량 비디오, 오디오 신호를 손실 없이 선명하게 전송하는 기술로, 메타버스의 체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핵심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소개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 영상 전송 분야 등입니다.

 

 

 

10. 코세스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주가-흐름
코세스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에 필수인 마이크로 LED의 핵심장비로 꼽히는 리페어 장비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77%, 기타 0.2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1. 칩스앤미디어 (메타버스 관련주)

칩스앤미디어-주가-흐름
칩스앤미디어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비디오 분야에 특화된 반도체 IP(설계자산) 전문업체로 가상현실(VR)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합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합니다. 매출 비중은 로열티 50.8%, 라이선스 43.7%, 용역 5.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 주연테크 (메타버스 관련주)

주연테크-주가-흐름
주연테크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과거 마이크로소프트(MS)가 혼합현실(MR) 플랫폼 확대 및 생태계 조성 당시 혼합현실 헤드셋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기업소개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13. 엠게임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주가-흐름
엠게임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업체로 VR 관련 기술 연구 및 VR 관련 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입니다. 과거 메타버스 최대 수혜주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 체결을 했습니다.

 

기업소개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전체 매출의 99.5%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블록체인 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14. 씨엠에스에듀 (메타버스 관련주)

씨엠에스에듀-주가-흐름
씨엠에스에듀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계약 체결을 통해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코드얼라이브를 통해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개체가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기업소개

온/오프라인 융합사고력 및 영재 교육사업,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해외/유아 콘텐츠 사업, 출판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 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였습니다. '2018년부터 베트남 기업 '이그룹(Egroup)'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15. 이랜텍 (메타버스 관련주)

이랜텍-주가-흐름
이랜텍 주가 주봉 차트

 

메타버스 관련주 편입 이유

과거 미래창조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첨단 스마트 안경 단말기 연구사업 개발에 참여, 관련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기업소개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타버스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추천이 아니라,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