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6 종목 정리

by ※§◈‡◐♣ 2021. 7. 19.

탄소나노튜브 관련주에는 LG화학, 금호석유, 상보, 엑사이엔씨, 대유플러스, 오픈베이스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6 종목 정리

 

1. LG화학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LG화학-주가-차트
LG화학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여수 탄소나노튜브 전용 공장 구축하고, 탄소나노튜브 사업을 원료부터 제품까지 수직 계열화했습니다.

 

기업소개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했습니다.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2. 금호석유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금호석유-주가-차트
금호석유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2013년 12월 연산 50t 규모의 탄소나노튜브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상업생산을 개시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응용 적용될 수 있는 탄소나노튜브 소재 및 응용 소재 물질을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기업소개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 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체입니다.

 

3. 상보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상보-주가-차트
상보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탄소나노튜브 터치센스/투명전극필름 제품으로, 터치스크린용 탄소나노튜브 터치센스와 탄소나노튜브 터치키를 생산합니다.

 

기업소개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합니다.

 

 

 

4. 엑사이엔씨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엑사이엔씨-주가-차트
엑싸이엔씨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탄소나노튜브의 전기 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하여 발열, 탄소나노튜브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특히 발열 분야에서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발열체(Heater)의 제품 상용화에 성공하여 비데용 발열체를 시작으로 보일러 발열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업소개

동사를 제외한 6개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 사업과 첨단 부품 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고,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대유플러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유플러스-주가-차트
대유플러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탄소나노튜브와 알루미늄 혼합한 복합 신소재인 스마트 알루미늄 사업 진출한 바 있습니다.

 

기업소개

국내외에 50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동사 종속회사는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업, 소형가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대유글로벌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 생산을, 대유에이피는 자동차 스티어링 휠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9.60%, 가전사업부문이 25.00% 정보통신부문이 5.4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 오픈베이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오픈베이스-주가-차트
오픈베이스 탄소나노튜브 주봉 차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편입 이유

국내 최초로 나노튜브 순도 측정기기를 개발한 나노기술 전문업체 (주)나노베이스가 관계 기업입니다.

 

기업소개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합니다.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이상으로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