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판지 관련주 10 종목 정리

by ※§◈‡◐♣ 2021. 7. 19.

골판지 관련주에는 아세아제지, 신대양제지, 대림제지, 삼보판지, 한국수출포장, 대영포장, 영풍제지, 태림포장, 한솔홀딩스, 율촌화학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종목 정리

 

1. 아세아제지 (골판지 관련주)

아세아제지-주가-차트-흐름
아세아제지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골판지원지 등 산업용지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원지 중에서도 수입펄프와 수입고지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표면지를 주로 생산합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 재생재료 가공처리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지류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종속회사는 경산제지, 제일산업, 에이팩, 유진판지, 에이피리싸이클링으로 5개 사가 있습니다. 동사는 골판지원지 중에서도 수입 원재료를 사용하는 표면지를 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어 재활용 국내 폐지 가격 변동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2. 신대양제지 (골판지 관련주)

신대양제지-주가-차트-흐름
신대양제지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골판지 상자의 원재료인 골판지용 원지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골판지 원지 제조업을 하는 대양제지공업(주)과 골판지 원단 및 상자 제조업을 하는 광신 판 지(주), 대영포장(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대양제지 공업, 신대양제지 반월, 광신판지, 대양판지, 대영포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골판지 산업은 무, 배추 등 농산물의 골판지 포장화가 정착되고, 홈쇼핑과 택배산업의 성장으로 인하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대림제지 (골판지 관련주)

대림제지-주가-차트-흐름
대림제지 골판지 관련주 중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골판지용 원지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골판지,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해 판매합니다. 계열회사는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합니다. 삼보판지, 동진판지, 한청, 삼화, 한덕판지, 성일판지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4. 삼보판지 (골판지 관련주)

삼보판지-주가-차트-흐름
삼보판지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체입니다.

 

기업소개

계열회사는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위 업체들의 지방영업 확대로 인하여 산업구조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표면지를 주축으로 하여 전지종의 골판지원지를 생산, 판매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5. 한국수출포장 (골판지 관련주)

한국수출포장-주가-차트-흐름
한국수출포장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골판지 상자 및 골판지 원단, 골판지 원지 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오산공장의 골판지용 원지 제조 사업과 안성, 양산, 대전 공장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수출입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 (주)한수팩은 골판지 상자 및 부속품을 생산하는 지함 업체로 동사에서 골판지 원단을 전량 구입하여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여 수요자에게 공급합니다.

 

 

 

6. 대영포장 (골판지 관련주)

대영포장-주가-차트-흐름
대영포장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대양그룹 계열의 상위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일괄 생산, 판매업체입니다. 3중 골판지 시장 수요 증가로 업계 상위 유지 중입니다.

 

기업소개

7개의 계열회사가 존재합니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 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습니다.

 

 

 

7. 영풍제지 (골판지 관련주)

영풍제지-주가-차트-흐름
영풍제지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원자재인 지관용 원지와 골판지 상자용 라이너 원지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소개

동사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 라이너 원지 3%로 추산됩니다. 동사는 매출과 수율 향상, 원가절감의 일환으로 소각보일러를 완공함으로써 이익의 현저한 증가를 이룬 바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영업전략 및 신모델 개발 등으로 수익성 개선 중입니다.

 

 

 

8. 태림포장 (골판지 관련주)

태림포장-주가-차트-흐름
테림포장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생산 및 판매업체입니다.

 

기업소개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포장산업은 일반 소비 대중에게 직접 판매하지 못하는 중간재로써 수요처의 생산제품의 특성에 맞도록 재단과 인쇄가 이루어짐에 따라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하여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9. 한솔홀딩스 (골판지 관련주)

한솔홀딩스-주가-차트-흐름
한솔홀딩스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자회사 한솔페이퍼텍이 골판지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지류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한솔제지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한솔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여 자회사의 지분 소유를 통해 자회사의 사업을 지배하는 투자사업 등을 합니다. 한솔홀딩스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지류 제조 판매업, 지류 도소매업 및 IT 서비스, 지류 제조 판매업, 전자부품 제조업 등이 있습니다.

 

10. 율촌화학 (골판지 관련주)

율촌화학-주가-차트-흐름
율촌화학 골판지 관련주 주봉 차트

 

골판지 관련주 편입 이유

농심그룹 계열의 연포장, 필름, 골판지 등 포장재 및 포장 관련 전문업체입니다. 원지를 투입하여 생산된 골판지 원단에 인쇄, 타발 가공을 하여 골판지 상자를 생산한 후 라면, 스낵 및 기타 상품의 외 포장 등의 용도로 판매합니다.

 

기업소개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 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 자동조색 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 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경기도 안산의 연포 공장 내에 소재 생산 공장을 추가 증설하여 사업구조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골판지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댓글